본문 바로가기
운동/축구

토트넘 신구장 손흥민 골 프리미어리그 순위 3위 탈환

by 소울바디 2019. 4. 4.

토트넘 신구장에서 열린 첫 경기

손흥민 크리스털팰리스 전 골




출처:Evening standard




토트넘은 4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리그 홈경기 토트넘 핫스퍼 신구장에서 손흥민은 선발 출전했다. 이날 크리스털팰리스와 펼친 경기에서 손흥민 리그 12골을 넣으며 신구장 첫 골의 주인공이 됐으며 토트넘 역사에 이름 새겼다. 토트넘은 최근 부진으로 리그 4위까지 내려가며 내년 챔피언스리그 진출까지 불투명했으나 오늘 2-0 승리로 승점 64점을 확보하며 리그 순위 3위로 올라섰다.




출처:Evening standard




측면 공격수로 출전한 손흥민은 이날 전반전부터 활발한 움직임으로 토트넘의 공격에 활력을 주었다. 후반 9분 에릭센이 가로챈 공을 패스받아 침투해 슛을 시도했고 수비수를 맞고 굴절되며 골문으로 들어갔다. 최근 6경기 무득점을 깬 득점이었다. 손흥민은 시즌 17골 리그 12골을 기록 중이며 한 시즌 최다골 경신을 위해 한걸음 한걸음 달려가고 있다. 




 출처:Evening standard




토트넘 신구장은 약 6만 2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경기장으로 런던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천연 잔디와 인조 잔디가 경기장에 배치되어 토트넘 홈경기는 물론 NFL과 빅 이벤트 개최를 할 수 있다. 웸블리에서 홈경기를 치르던 토트넘 선수들은 새로운 경기장에 대해서 최고라며 극찬했다. 손흥민 역시 믿을 수 없는 최고의 경기장이라고 밝혔다. 




  출처:Evening standard





크리스탈팰리스 홈경기 시작 전에 가진 신구장 오픈 행사가 열렸다. 사진으로 봐도 경기장 규모가 엄청나게 웅장한것을 알 수 있다. 토트넘이 새로운 둥지를 발판으로 리그 막판 경기력이 어떻게 달라질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듯하다. 내년 선수 이적 시장에서 토트넘이 얼마나 적극적으로 좋은 선수를 영입하느냐에 따라서 앞으로 토트넘의 경쟁력을 예상해 볼 수 있을것이다. 










유튜브에 올라온 영국 현지 토트넘 신구장 브이로그 영상을 보면서 생생하게 현장을 느껴보자.  


반응형